홈페이지

㈜한화

글로벌 일류 한화로의 꿈을 향하여

사업설명

㈜한화는 1952년 한국화약 설립 이후 70년 동안 국내 화약산업과 기간산업을 선도하며 한화그룹의 성장 기반을 공고히 다져왔습니다. 2022년 11월부터는 자회사인 한화건설을 합병하여 (주)한화/글로벌 · (주)한화/모멘텀· (주)한화/건설 등 3개 부문으로 개편,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각 사업 부문은 고부가가치 기술 개발과 신규 사업 진출, 해외 사업 확대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하면서 국내외에서 위상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 3월에는 미국 내 폴리실리콘 생산시설을 보유한 노르웨이 기업 REC실리콘의 지분을 인수함으로써 태양광용 폴리실리콘과 더불어 반도체, 이차전지용 핵심소재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69년의 역사를 거쳐 글로벌·방산·모멘텀의 3개 사업부문을 영위하는 글로벌 제조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주)한화/글로벌은 60년 이상 축적된 다양한 화약 제조 기술, 풍부한 발파 경험과 사업화 역량,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에너지와 환경을 연결하는 케미칼 기술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화약 사업은 각종 건설과 자원 개발에 필수적인 산업용 화약류를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수십 년간 축적해온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품질과 원가 경쟁력,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여 국내외 화약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효율적인 발파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전자뇌관과 차별화된 발파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국가와 지역의 주요 행사 때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 행사를 연출하는 불꽃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무역 사업에서는 자체 영업권과 전문성을 보유한 폴리머, 모노머, 방산에 집중하여 지속적인 수익원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비즈니스 모델을 고도화하여 암모니아, 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원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주)한화/모멘텀은 축적해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계·설비산업을 선도해왔습니다. 핵심 기술인 열기술, 진공증착기술, 로지스틱스, ICT, 로보틱스를 비롯한 최신 기술을 융복합하여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는 소재부터 전극, 조립, 화성, 모듈 팩 공정까지 검증된 턴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태양광 셀 공정 장비의 핵심 기술인 진공증착기술을 기반으로 태양광 셀·모듈 분야의 전문 설비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산업 장비인 LCD·OLED용 IR OVEN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계 1위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요구 사양에 최적화된 클린 타입 자동화 물류로 반도체산업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업개요

사업영역
글로벌, 방산, 모멘텀
매출액
39,356억 원('21년)
자산총액
81,291억 원('21년)
대표전화
02.729.1881
URL
www.hanwhacorp.co.kr
주소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86(장교동) 한화빌딩
SNS
블로그
열기/닫기

주요사업

글로벌: 산업용 화약, 불꽃 프로모션, 마이닝 서비스, 석유화학·무기화학, 친환경 에너지

계열사 바로가기

닫기

Hanwha

검색 전체메뉴
검색어 입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