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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

고객가치중심의 경영을 실행하는 한화손해보험

사업설명

한화손해보험은 1946년 민족자본으로 설립한 국내 최초의 손해보험사로서 2020년 기준 총 자산 19조 4,791억 원의 규모를 갖춘 중견 보험사로 성장했습니다. 국내 손해보험산업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왔으며 현재 장기, 자동차, 일반보험 등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와 선진화된 서비스 제도를 갖추고 고객 가치 증대를 위해 변함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소비자보호헌장을 선포하고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표준화하는 한편 세부 품질 기준을 마련하여 고객 가치 중심의 경영을 신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전자서명 시스템을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바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 및 신규 도입했습니다. 장기보험 고객 대상인 ‘스마트인슈’와 자동차보험 고객 대상인 ‘스마트차도리’는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총 설치 고객 10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이와 같은 다각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해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인 CCM인증을 2년 주기로 재획득, 6회 연속 CCM 우수기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사업부문에서는 장기보험 손해율 개선 및 리스크 기반의 관리 시스템 구축, 보상 프로세스의 고도화, 고수익ㆍ고부가가치 계약 신장 등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채권 및 대체투자 등 안정적이고 다변화된 자산운용 전략을 실행해 건실한 재무 성장을 시현했으며 이에 따라 2019년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S&P, A.M.Best 로부터 재무건전성 신용등급(Financial Strength Rating)을 각각 A, A로 부여받는 등 재무건전성과 미래의 성장가능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구성원의 사고방식부터 조직문화에 이르기까지 혁신의 일상화를 통해 조직의 효율과 생산성 증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경영 전 부문에 걸친 성과 및 효율지표를 달성함으로써 ‘수익 창출력이 우수한 보험사’로 발전해 갈 계획입니다.

사업개요

사업영역
장기보험, 자동차보험, 일반보험, 담보대출, 개인대출
매출액
7조 8,139억 원('20년)
자산총액
19조 4,791억 원('20년)
대표전화
1566.8000
URL
www.hwgeneralins.com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56 한화금융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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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개인 일상생활대상 보험서비스, 기업 법인대상 보험서비스, 위험관리 서비스, 보험상품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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