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대한민국 유일의 항공 엔진 제조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신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사업설명

1977년에 출범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대한민국에서 유일한 항공 엔진 제조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원천기술과 응용기술을 바탕으로 가스터빈 엔진 및 부품, 항공기 부품, 우주발사체 엔진 사업을 수행하며 국가 우주·항공산업 발전에 이바지해왔습니다. 1979년부터 40여 년 동안 각종 전투기, 헬기 엔진과 해군 함정용 엔진 등 9,000대 이상의 엔진을 누적 생산하며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에 기체와 가스터빈 엔진 솔루션을 제공해왔습니다. 항공기 엔진 분야에 축적된 기술을 기반으로 항공 엔진 부품 사업에도 진출해 세계 3대 엔진 제작사(OEM)인 미국 GE(General Electric Company), 영국 롤스로이스(Rolls-Royce), 미국 P&W의 핵심 파트너로 활약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해외 생산법인을 비롯한 글로벌 네트워크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 미국 P&W와 싱가포르 생산법인 조인트벤처(JV) 운영과 항공 엔진 국제공동개발사업(RSP) 참여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2017년에는 베트남에 해외 생산 거점을 신설하여 원가 경쟁력과 생산능력을 한층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2019년에는 미국 항공기 엔진 부품사인 이닥(EDAC)을 인수, 한화에어로스페이스USA를 새롭게 출범하고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과 고난이도 가공기술 역량 확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2)’에 총 6기의 액체로켓엔진을 생산, 공급하고 터보펌프, 밸브류를 비롯한 각종 핵심 부품 공급까지 담당하여 우주·항공산업 도약에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누리호 발사로 입증한 핵심 기술력을 기반으로 소형 발사체 시스템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우주산업 네트워크 플랫폼 강화와 국내 우주산업 생태계 구축에도 힘쓰는 등 우주발사체체계 사업자로 성장해가고 있습니다.

미래 모빌리티로 주목받고 있는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분야에서도 친환경 파워트레인 공급자로 성장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운송수단용 고신뢰 전기식 작동기(EMA), UAM용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항공용 수소연료전지 핵심 기술을 확보하여 국내 UAM 시장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아울러 3D프린팅을 통한 소재·부품 개발 등 제품 설계·제작 분야의 핵심 기술 역량도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사업개요

사업영역
방산, 항공우주
매출액
64,151억 원('21년)
자산총액
110,458억 원('21년)
대표전화
055.260.2114
URL
www.hanwhaaerospace.co.kr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창원대로 1204(성주동)
열기/닫기

주요사업

방산, 항공우주

계열사 바로가기

닫기

Hanwha

검색 전체메뉴
검색어 입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