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대한민국 유일의 항공 엔진 제조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시장에서 신뢰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사업설명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977년 항공 엔진 사업 및 필름카메라 사업을 토대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설립 이후 정밀기계 분야 국내 최고의 위상을 구축해 왔으며, 광학 및 영상 기술, 항공 엔진 분야의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 현재 항공 기체 및 엔진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 사업 분야에서 글로벌 톱 티어(Top-tier)의 원천 기술과 응용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장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유일의 항공 엔진 제조 기업으로서 가스터빈 엔진 창정비 사업을 시작으로 1979년 관련 분야에 진출, 40여 년간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기체 및 가스터빈 엔진 솔루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2015년 UTAS와의 항공기 부품 계약 체결 및 GE와의 항공 정비 사업 MOU를 체결했으며, 2016년 미국 P&W와 싱가포르 생산법인 조인트벤처(JV) 운영과 항공 엔진 국제공동개발사업(RSP) 참여를 골자로 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세계적인 항공 제조사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베트남에 해외 생산 거점을 신설하여 원가 경쟁력 및 생산 능력 향상에 전기를 마련한 바 있으며 2019년 미국 항공기 엔진 부품사인 이닥(EDAC)을 인수, 한화에어로스페이스USA를 새롭게 출범하고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및 고난이도 가공기술 역량 확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에는 국내 인공위성 전문업체 쎄트렉아이를 인수하며 위성 사업에 처음으로 진출했습니다. 더불어 그룹 내 우주 사업의 큰 그림을 그려 나갈 ‘스페이스 허브’의 중심 계열사로 우주사업 관련 연구 투자 및 인재 영입을 적극 추진할 예정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품질 경쟁력 확대로 항공분야의 글로벌 No.1 파트너로 도약해 나갈 것입니다. 이와 함께 뉴 스페이스(New Space) 시대를 맞아 우주발사체 엔진 등을 포함한 우주산업 밸류체인을 구성하는 한편, 우주산업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사업개요

사업영역
가스터빈 엔진 및 부품, 항공기 부품, 우주발사체 엔진
매출액
5조 3,214억 원('20년)
자산총액
9조 4,648억 원('20년)
대표전화
055.260.2114
URL
www.hanwhaaerospace.co.kr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창원대로 1204(성주동)
열기/닫기

주요사업

항공 엔진, 엔진 부품

계열사 바로가기

닫기

Hanwha

검색 전체메뉴
검색어 입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