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한화종합화학

미래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종합화학사

사업설명

한화종합화학은 1974년 창립한 화학 기업으로 2015년 한화그룹의 일원이 됐습니다. 국가 기간산업이자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었던 PTA(Purified Terephthalic Acid, 고순도 테레프탈산)를 최초로 국산화 했으며 현재 연간 200만 톤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PTA는 각종 폴리에스터(Polyester) 소재의 주원료로 의류용 섬유, 산업용 섬유, 필름, 도료에 적용되며 그 용도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한화종합화학은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으로 국내 생산 및 시장 점유율 1위의 위상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물론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2010년 PTA 공정 기술을 중동에 수출하여 그 기술력을 세계에서 인정받았습니다.한화그룹 인수 이후 화학 계열사 간 시너지를 활용, 원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최근에는 수출 시장 다변화를 통해 사업 안정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화종합화학은 신성장 동력으로 국내외 태양광 발전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2017년 6월 한화솔라파워㈜를 설립하여 기존 PTA 단일 사업 외 중장기 성장 기반을 강화했습니다. 한화종합화학은 40년간 축적한 PTA 관련 기술과 밸류체인 내 연관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국내외 태양광 발전 사업의 전략적 투자와 운영을 통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것입니다.

사업개요

사업영역
고순도 테레프탈산, 태양광 발전 사업
매출액
1조 1,950억 원('20년)
자산총액
3조 7,679억 원('20년)
대표전화
052.278.6000
URL
hgc.hanwha.com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사평로 71
열기/닫기

주요사업

PTA(Purified Therephthalic Acid: 고순도 테레프탈산)

계열사 바로가기

닫기

Hanwha

검색 전체메뉴
검색어 입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