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자산건전성 및 영업 경쟁력, 상품 개발력에서
최고의 가치를 실현하며 미래 금융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사업설명

1946년 대한민국 최초의 생명보험사로 출발한 한화생명은 지난 75년여 동안 대한민국의 보험산업 발전과 경제 성장에 기여해왔습니다. 고객중심경영 철학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2021년에 총자산 129조 원을 돌파하는 등 국내를 대표하는 대형 생명보험사로서 견실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보험 부문은 2021년 제조와 판매 분리 사업 모델을 도입하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새롭게 출범했으며, 국내 최초로 ‘일상 혜택형 구독보험’ 출시에 이어 AI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변액보험 펀드 디지털 관리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과감한 도전과 혁신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상품 개발 역량과 디지털 기반의 사업 지원 역량을 강화하여 영업 경쟁력과 효율성을 더욱 극대화해 나갈 계획입니다.이와 함께 신사업 부문은 영업 채널과 마케팅 플랫폼에서의 No.1 디지털 경험과 신사업의 가시화를 통해 디지털 혁신과 가치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략 부문은 평안하고 풍요로운 고객 삶의 여정을 위한 라이프케어 솔루션 전략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투자 부문은 대체투자 중심의 고수익 투자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투자수익률 증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경영혁신 부문은 신제도 기준 실적 공시에 대비하여 미래 손익 기반 마련을 위한 신계약 보험계약마진(CSM) 증대와 안정적인 신지급여력비율(K-ICS) 확보, ESG경영 강화 등으로 리스크에 철저히 대응하며 경영혁신을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한화생명은 고객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라이프플러스(LIFEPLUS) 브랜드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른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관계관리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중심경영의 조직문화 강화와 소비자 중심의 지속적인 제도·프로세스 개선도 추진 중입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021년에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 2007년 최초 인증 이후 8회 연속 인증을 받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현지법인의 경쟁력 강화에 최우선적으로 집중하면서 신중하게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베트남법인은 현지화 전략에 입각한 전국 영업망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시현해 국내 보험사의 해외 시장 진출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중국합작법인인 중한인수는 보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실행하면서 디지털 기반의 성장을 적극 모색 중입니다. 인도네시아법인은 회사의 가치 성장과 균형 잡힌 수익 구조 실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아시아 주요 거점별로 디지털 기반 금융과 관련 신규 사업 진출을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한화생명은 보험, 신사업, 전략, 투자, 경영혁신 5개 부문의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보험 본연의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글로벌 사업 확장, 디지털 역량 고도화 등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추진하여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사업개요

사업영역
보험, 대출, 신탁, 펀드, 퇴직연금
매출액
166,848억 원('21년)
자산총액
1,295,050억 원('21년)
대표전화
1588.6363
URL
www.hanwhalife.com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63빌딩
SNS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열기/닫기

주요사업

보험상품, 퇴직연금, 자산운용

계열사 바로가기

닫기

Hanwha

검색 전체메뉴
검색어 입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