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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자산건전성 및 영업 경쟁력, 상품 개발력에서
최고의 가치를 실현하며 미래 금융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사업설명

한화생명은 1946년에 설립한 대한민국 최초의 생명보험사로서 설립 이후 대한민국의 보험산업 발전과 경제 성장에 기여해 왔습니다. 고객중심경영 철학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2020년 총 자산 127조 원을 돌파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자산건전성을 나타내는 지급여력비율(RBC)은 2020년 기준 238.7%를 달성했으며 2020년 보험금 지급능력평가 13년 연속 최고 등급(AAA)을 획득했습니다.

한화생명은 시장과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고객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 *라이프플러스(LIFEPLUS) 브랜드를 공고히 하고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른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하는 한편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관계 관리 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고객접점 CS 역량을 강화하여 2017년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을 8년 연속 수상하며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었고, 2019년 기준 KSQI 고객센터 10년 연속 1위, 콜센터 8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의 조직문화 강화와 소비자중심의 지속적인 제도·프로세스 개선으로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에서 2007년 최초 인증 이후 2019년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19년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었습니다.

가치중심 영업 추진을 통해 보장성ㆍ변액보험 판매 확대, 상품 판매 속성 개선, 상품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금융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적,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투자자산 다변화와 리스크 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멀티채널을 활용한 차별화된 상품 및 서비스 제공과 본사-현장-고객 간 소통 강화로 보험 본연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과 연계한 상품 개발 및 데이터 거버넌스 중심의 지원 확대 등 전사적인 디지털 역량 고도화로 시장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현지법인의 경쟁력 강화에 최우선적으로 집중하며 신중하게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베트남법인은 현지화 전략에 입각한 전국 영업망 구축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시현해 국내 보험사의 해외시장 진출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중국합자법인인 중한인수는 현지인 CEO 신규 선임으로 보다 철저한 현지화 실행 및 디지털 기반의 성장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법인은 회사의 가치 성장과 균형 잡힌 수익 구조 실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수익성에 기반한 가치중심 영업, 본원적 수익 재원 확대 등 견실한 손익 구조 확보 노력과 함께, 글로벌 사업 지속 확장, 핀테크ㆍ빅데이터 기반의 신성장동력 확보 등 미래 사업 역량 구축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젊고 강한 일류 한화생명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라이프플러스(LIFEPLUS) : 더 나은 선택과 경험으로 고객의 삶을 더 잘 살게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금융, 건강, 문화 콘텐츠와 상품, 서비스를 제안하는 한화금융 계열사들의 공동 브랜드입니다. 

 

사업개요

사업영역
보험, 대출, 신탁, 펀드, 퇴직연금
매출액
17조 1,740억 원('20년)
자산총액
127조 5,299억 원('20년)
대표전화
1588.6363
URL
www.hanwhalife.com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여의도동) 63빌딩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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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사업

보험상품, 퇴직연금, 자산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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