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한화파워시스템

한화파워시스템은 독자적인 설계·생산·시험 능력을 갖춘
글로벌 에너지 장비 기업입니다.

사업설명

한화파워시스템은 1997년, 가스터빈 엔진 분야에서 장기간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에너지 장비 분야에 진출해 전 세계에 6,500대 이상의 판매 실적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2017년 독립회사로 출범 후 2021년까지 4년 동안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하였습니다.

압축기 사업에서는 독자적인 설계·생산·시험 능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조 현장에 사용되는 공기 압축기와 발전소용 연료가스 압축기, LNG 운반선·터미널, 플랜트에 사용되는 극저온 가스 압축기 와 익스팬더 등 기술집약적 제품을 개발, 국내외에 공급 중입니다.

세계 최초의 해상 VRU(증기회수설비)용 터보압축기, FSRU(부유식 가스 저장·재기화 설비), LNG 운반선용 가스압축기 등 독자 개발한 제품을 공급하여 세계 시장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고효율 압축기와 익스팬더는 신속한 납기와 자체 개발된 핵심 부품으로 고객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대우조선해양으로부터 LNG-FSU(액화천연가스 저장·환적 설비)의 NRS(재액화 시스템) 과제를 수주하면서 NRS 표준 사양에 선정되고 메이커 리스트에도 등재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발전 사업에서는 TEG(감압발전기)와 sCO2 엔진(초임계 이산화탄소 배열회수발전장비) 등 친환경·고효율 발전 시스템의 개발을 통해 친환경 발전 솔루션 시장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미국 에너지부(DOE)로부터 수주한 sCO2 엔진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상용화를 위한 시험까지 통과하며 분산발전 분야에서 기존 스팀터빈을 대체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제적으로 확보해가고 있습니다.

영업, 서비스, R&D 거점 등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폭넓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지역별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사우디아람코를 비롯한 중동·아시아 등의 에너지 분야 주요 고객과는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 휴스턴 R&D센터는 SwRI(Southwest Research Institute)와의 sCO2 엔진 공동 개발을 비롯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하며 글로벌 개발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화파워시스템은 향후에도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면서 친환경 선박용 라인업 확보와 sCO2 초도 수주 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 등 신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엔지니어링 기반의 미래 기술 확보를 통해 친환경 발전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인류의 녹색 환경에 기여하는 파워·에너지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가 될 것입니다.

사업개요

사업영역
압축기, 발전 솔루션
매출액
2,824억 원('21년)
자산총액
3,143억 원('21년)
대표전화
02.729.2900
URL
www.hanwhapowersystems.co.kr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창원대로 1204
열기/닫기

주요사업

압축기 사업, 발전·수소 솔루션 사업, 가스터빈 사업

계열사 바로가기

닫기

Hanwha

검색 전체메뉴
검색어 입력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