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고부가 화학 제품과 에너지 제품을 생산하는 종합 케미칼·에너지 기업입니다.

사업설명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고부가 화학 제품과 에너지 제품을 생산하는 종합 케미칼·에너지 기업으로, 1988년 설립 이후 성장을 거듭하며 대한민국 석유화학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왔습니다. 2003년 프랑스의 에너지·화학 기업인 토탈에너지스그룹과 합작을 통해 글로벌 케미칼·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며,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합리적인 설비 투자, 규모의 경제 실현으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대산석유화학단지에 20개 단위공장으로 구성된 종합 에너지·석유화학 콤플렉스를 갖추고 에틸렌, 프로필렌, 부타디엔 등 기초유분부터 SM(스티렌모노머), PX(파라자일렌), EG(에틸렌글리콜) 등 화성 제품(Base Chemical), PE(폴리에틸렌), PP(폴리프로필렌), EVA 등 생활 속 다양한 소재의 원료로 쓰이는 수지 제품(Polymer)과 함께 휘발유, 경유, 항공유, LPG 등 다양한 에너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내 석유화학사로는 최초로 석유화학 공장의 핵심 설비인 NCC(나프타 분해 설비)와 정유사의 정제 설비인 CFU(콘덴세이트 분해 설비), BTX 생산 설비(방향족공장)를 모두 보유하여 석유화학 원료 수급부터 최종 제품 생산에 이르는 수직계열화를 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원재료와 에너지, 물류, 설비를 유기적으로 연결, 운영하는 생산 효율 최적화와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구현하여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했습니다.

2017년부터 추진해온 대규모 증설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연간 153만 톤의 에틸렌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PX 연간 200만 톤, SM 연간 104만 톤, 폴리프로필렌 연간 112만 톤 등 주력 제품 생산에서 규모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고부가 제품 확대의 일환으로 2020년에 이차전지 분리막 소재로 사용되는 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의 설비를 증설해 연간 14만 톤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기반으로 시장 지배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포장재 필름은 국내 1위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태양전지용 EVA, 보틀캡용 HDPE, 압출코팅용 EVA, 자동차 복합소재용 FMF PP(플로우마크 억제 폴리프로필렌), 전기전자용 폴리프로필렌(HIPP), 디스플레이 소재 보호필름용 폴리프로필렌이 세계 시장점유율 1위에 오르며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앞으로도 한화그룹의 화학·에너지 계열사들과 시너지를 극대화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또한 원료 다변화를 통한 운영 최적화와 함께 에너지 사업에서는 고부가 제품 강화와 시장 확대, 수지 사업에서는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와 사업 다각화를 적극 추진하는 한편, 친환경 소재와 기술 개발을 통해 친환경 사업을 강화함으로써 글로벌 케미칼·에너지 선도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습니다.

사업개요

사업영역
에틸렌, 프로필렌, 부타디엔, EO, EG, SM, PX, PE, EVA, PP, 휘발유, 경유, 항공유, LPG, 연료유
매출액
98,596억원(‘21년)
자산총액
74,355억원(‘21년)
대표전화
041.660.6114
URL
www.htpchem.com
주소
충남 서산시 대산읍 독곶2로 103
SNS
페이스북 블로그 네이버포스트
열기/닫기

주요사업

합성수지, 화성제품, 에너지제품

계열사 바로가기

닫기

Hanwha

검색 전체메뉴
검색어 입력

닫기